장의 문제인지 외인의 문제인지 주울만한 종목이 보이지 않는다.

그나마 현대차 부품 관련주인 에코플라스틱이 괜찮아 보이는데, 현대차와 자동차 etf가 모두 죽을 쑤고 있는 판국이라

관망하기로 했다.

그리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국항공우주는 차트를 봤을 때 굉장히 진입할 만하다고 느껴지고 외국인의 수급도 좋지만 기관과 투신은 모두 매도 포지션이다. 보통 외국인과 기관이 함께 보유 중인 종목을 매수했는데 왜 이런 현상이 보이는 건지 참 궁금하다. 사도 되는 건지 아닌 건지...

 

1. 코스모스

이더리움은 7월 중순 가격으로 회귀한데 반해 코스모스는 7월 중순보다 40% 높은 가격대로 지금 형성돼있다.

또한, 9월 9일 장대 양봉이 나오기 전까지 박스권이 길며 지금 박스권 상단으로 가격이 내려갔기에 매수한다.

(상당님을 보니 기준을 모르겠지만 시총 대비 매도 기준 퍼센트를 잡는 것 같았고, 코스모스의 시총은 5조이기에 나도 5%로 수익률을 잡았다.)

매수 : 17,090 / 14,300

매도 : +5% / 11,500

 

현재 보유 주식

종목명 1차 매수 2차 매수 손절가 잠정 수익률 섹터
뉴인텍(2) 3,895(8/10) 3,240(9/27) 2,700 -12% 수소,전기차
신성이엔지(2) 2200(9/23) 1,970(9/27) 1,735 -9% 신재생에너지
켐트로스(2) 9,380(10/7) 8,020(10/14)
10월 13일에 2차매수를 했어야
했는데 놓쳐서 그 다음날에 매수함
6,370 -3% 2차전지

10월 거래 완료된 주식

종목명 매수평균 매도 수익률
       

현재 보유 코인

종목명 매수 평균 2차 매수 손절가 잠정 수익률
스토리지(2) 716(8/27, 9/19) 656 438 -15%
앵커(2) 39.86(9/20, 10/13) 37 31 0%
코스모스 17,090(10/17) 14,300 11,500 0%

10월 거래 완료된 코인

종목명 매수평균 매도 수익률
스트라티스 877(8/24) 965(10/8) +5%
펀디엑스 714(9/22) 786(10/8) +5%

' > 단기매매, 스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21020 매매일지  (1) 2022.10.20
202210109 매매일지  (1) 2022.10.19
20221013 매매일지  (1) 2022.10.13
20221006 매매일지  (2) 2022.10.06
20220928 매매일지  (1) 2022.09.28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