장의 문제인지 외인의 문제인지 주울만한 종목이 보이지 않는다.
그나마 현대차 부품 관련주인 에코플라스틱이 괜찮아 보이는데, 현대차와 자동차 etf가 모두 죽을 쑤고 있는 판국이라
관망하기로 했다.
그리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국항공우주는 차트를 봤을 때 굉장히 진입할 만하다고 느껴지고 외국인의 수급도 좋지만 기관과 투신은 모두 매도 포지션이다. 보통 외국인과 기관이 함께 보유 중인 종목을 매수했는데 왜 이런 현상이 보이는 건지 참 궁금하다. 사도 되는 건지 아닌 건지...
1. 코스모스
이더리움은 7월 중순 가격으로 회귀한데 반해 코스모스는 7월 중순보다 40% 높은 가격대로 지금 형성돼있다.
또한, 9월 9일 장대 양봉이 나오기 전까지 박스권이 길며 지금 박스권 상단으로 가격이 내려갔기에 매수한다.
(상당님을 보니 기준을 모르겠지만 시총 대비 매도 기준 퍼센트를 잡는 것 같았고, 코스모스의 시총은 5조이기에 나도 5%로 수익률을 잡았다.)
매수 : 17,090 / 14,300
매도 : +5% / 11,500
현재 보유 주식
종목명 | 1차 매수 | 2차 매수 | 손절가 | 잠정 수익률 | 섹터 |
뉴인텍(2) | 3,895(8/10) | 3,240(9/27) | 2,700 | -12% | 수소,전기차 |
신성이엔지(2) | 2200(9/23) | 1,970(9/27) | 1,735 | -9% | 신재생에너지 |
켐트로스(2) | 9,380(10/7) | 8,020(10/14) 10월 13일에 2차매수를 했어야 했는데 놓쳐서 그 다음날에 매수함 |
6,370 | -3% | 2차전지 |
10월 거래 완료된 주식
종목명 | 매수평균 | 매도 | 수익률 |
현재 보유 코인
종목명 | 매수 평균 | 2차 매수 | 손절가 | 잠정 수익률 |
스토리지(2) | 716(8/27, 9/19) | 656 | 438 | -15% |
앵커(2) | 39.86(9/20, 10/13) | 37 | 31 | 0% |
코스모스 | 17,090(10/17) | 14,300 | 11,500 | 0% |
10월 거래 완료된 코인
종목명 | 매수평균 | 매도 | 수익률 |
스트라티스 | 877(8/24) | 965(10/8) | +5% |
펀디엑스 | 714(9/22) | 786(10/8) | +5% |
'돈 > 단기매매, 스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21020 매매일지 (1) | 2022.10.20 |
---|---|
202210109 매매일지 (1) | 2022.10.19 |
20221013 매매일지 (1) | 2022.10.13 |
20221006 매매일지 (2) | 2022.10.06 |
20220928 매매일지 (1) | 2022.09.28 |